목포 동부시장에 가면 정말 먹거리도 많고 현지인 맛집, 유명한 맛집 등 많이 있습니다.
동부시장 안쪽 순대집들이 많은 골목쪽으로 가면 목포상회 수제 떡갈비집이 있는데 도톰하면서
부드럽고 담백한 맛에 삼 남매 뿐만 아니라 가족 모두 맛있게 먹고 있어 후기 올려봅니다.
목포상회 떡갈비
영업시간 11:00 - 19:00
(일요일 13:00 오픈)
연락처 061-242-0575
목포 동부시장 안쪽 대박홍도아귀찜 맞은편 쪽에 목포상회 떡갈비가
위치해 있습니다.
떡갈비 맛있게 먹는방법
개당 3,000원이며 4덩이 한팩 현금으로 결제 시 10,000원에 구매가 가능합니다.
전자레인지 및 에어프라이어에 데워서 드시는 방법도 있습니다.
떡길비가 오리지널 맛과 얼큰한 맛으로 있는데 아이들 반찬으로 오리지널 맛을
구매했습니다.
도톰한 수제 떡갈비를 먹고 싶었는데 목포 상회 떡갈비를 알고 나서는 동부시장을
방문할 때면 꼭 구매를 하고 있습니다.
떡갈비 반죽도 판매를 하시는 것 같은데 개인적으로 맛있게 굽는 것도 기술인 것 같아서
구워진 떡갈비를 포장하는데 이번에도 노릇노릇 맛있게 잘 구워졌습니다.
떡갈비 위에 치즈와 달걀프라이를 올려서 먹으면 함박스테이크와 맛이 같을 것 같습니다.
옆면도 잘 구워지고 촉촉한 육즙이 금방이라도 흐를 듯합니다.
단면을 잘라보면 도톰한 떡갈비 사이에 육즙이 있어서 촉촉함이 느껴집니다.
한 입 먹으면 맛이 자극적이지 않고 담백해서 두 돌 지난 셋째 아이까지 맛있게
잘 먹습니다.
기본으로 주신 간장소스가 새콤달콤 감칠맛까지 있어서 담백한 떡갈비에 맛을 더해줍니다.
새콤달콤 간장소스를 찍었더니 더 촉촉해졌습니다.
시그니처 메뉴가 떡갈비를 상추 쌈 해서 먹으면서 엄지 척 맛있다고 합니다.
기본 맛이 담백해서 쌈장을 찍어서 상추쌈을 해 먹어도 좋을 것 같습니다.
볶음밥이나 햄버거 등 여러 가지로 응용 해서 먹을 수 있는데 촉촉하고 부드러워서
그냥 먹어도 맛있는데 다음에는 햄버거 패티로 활용해서 먹어보려고 합니다.